" 여자는 사랑을 하고 사랑을 받는 한 늙지 않는다"
- 1874년 7월 31일 (런던 테오에게)
제가 사랑하는 화가 반고흐가 동생 테오에게 보낸 편지 글귀 중 제가 가장 좋아하고 인용을 많이 하는 글입니다.
물론 이 글귀는 너무 사랑해 마지않는 남편에게 협박? 아닌 협박의 이야기로도 자주 쓰이죠~ ^^
고흐는 신경과학을 알았을까요? 이 비밀을 어떻게 알고 있었을까요?
현대에 들어 정말로 사랑은 늙지 않게 하는 불로초! 사랑의 묘약임을 과학으로 증명 했다고 합니다.
자 이제 그 비밀 속으로 들어가 보실게요.
사랑의 묘약으로 건강한 뇌, 젊음을 유지하자!
여러분, 오늘은 건강한 뇌를 유지하고 젊음을 지키는 사랑의 묘약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건강한 성생활은 뇌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특히 중년에 접어든 이들이 심리적 발기불능을 겪는 경우, 이는 뇌의 피로 때문일 수 있어요. 연구에 따르면, 고령일수록 발기불능을 호소하는 사람 중 70% 이상이 뇌 활동과 관련된 심인성이라고 해요.
또한, 현대 사회에서는 테크노스트레스로 인해 발기불능이 발생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 기술자나 전자기기를 다루는 남성들은 테크노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뇌의 전두엽이 지치고 성 중추의 기능이 억제되어 성욕이 감소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런 경우, 비아그라와 같은 약물보다는 사랑의 묘약이 필요할 것 같아요. 즉, 늙지 않기 위해서는 성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뇌가 필요한 것이죠.
뇌는 3층 구조로 되어 있고, 성 중추는 뇌의 2층에 있는 변연계의 시상하부에 위치해 있어요. 성욕은 뇌의 변연계에 있는 성 중추와 맨 위 3층의 신피질에 속한 전두엽 간의 긴밀한 연계가 있을 때 비로소 발동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뇌가 피로하거나 활력을 잃으면 성욕 자체가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중년에 발기가 되지 않는 것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성욕 자체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성욕 상실은 삶의 의욕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매우 심각한 문제로 여겨집니다.
사랑은 뇌의 활력을 유지하는 최고의 묘약!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건강한 성생활과 함께 뇌의 활력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여기서 사랑이 큰 역할을 하는데요. 사랑은 우리의 생명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사랑으로 가득 찬 사람은 늙지 않고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 빨리 늙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랑에 대한 감정과 열정은 다양한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의 조화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도파민, 테스토스테론, 노르에피네프린, 페닐에틸아민, 엔도르핀, 옥시토신, 바소프레신 등이 이에 해당해요.
낭만적 사랑과 지적, 형이상학적인 사랑은 도파민에 의해 형성됩니다. 도파민은 이성과 지성, 창조를 관할하는 신경전달물질로 사랑에 빠진 사람들의 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도파민은 사랑에 빠진 사람이 일종의 중독 상태에 빠지게 하는데, 이것이 사랑과 중독이 유사한 이유일 것입니다.
그리고 노르에피네프린은 흥분, 불면, 식욕 상실을 야기하는데, 이는 사랑에 빠지면 밤에 잠을 잘 못 자고 식욕을 잃게 만든다고 해요. 노르에피네프린은 남녀 모두의 성욕 강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호르몬이기도 합니다.
더욱 열정적이고 감정적인 사랑은 페닐에틸아민에 의해 형성됩니다. 페닐에틸아민이 많이 생성되면 사랑의 열정이 증가한다고 해요. 엔도르핀은 사랑을 하면 분비되는데, 이는 마약과 유사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엔도르핀은 사랑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고, 희열을 극대화하며 지속시켜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옥시토신과 바소프레신은 사랑의 감정을 깊게 만들어주고, 성적인 희열과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이 호르몬들이 조화롭게 작용하면 건강한 사랑의 묘약이 완성된다고 할 수 있겠죠?
마음과 뇌를 쉬게 하고, 사랑의 교감을 회복하자!
하지만 사회적 책임과 업무량 등으로 뇌가 지치면 사랑의 물질의 조화가 깨져 사랑의 감정은 사라지고,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요. 그러므로 가끔은 일상을 멈추고 마음과 뇌를 쉬게 해야합니다. 그 결과 사랑의 교감이 회복되면 뇌는 더 활성화되어 성욕이 생기고, 다시 일상에 더욱 열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건강한 성생활과 뇌의 활력을 유지하려면 사랑의 묘약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사랑을 통해 뇌를 활기차게 하고, 건강한 성생활을 즐겨보세요. 그럼 여러분에게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날이 계속되길 바라겠습니다.
하루하루 즐거운 날들이 되시기를 바라요!